저장 시 프로그램 멈춤 현상 문의

안녕하세요.
먼저 너무 좋은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현재 드롭박스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글 문서만 수정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한글 프로그램이 멈추어 버리네요. ㅜㅜ
결국 pc를 강제로 재부팅시켜야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가끔은 한글 문서를 열기만 해도 멈추고요.

엑셀 파일은 잘 작동했는데, 오늘은 엑셀 마저도 멈추어 버리네요.
오늘만 3번째 재부팅합니다.
이 글 작성하고 재부팅해야하네요.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esohwa 님.

말씀하신 현상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서는 로그파일(C:\ProgramData\OpenBoxLab\RaiDrive\log)이 필요합니다.
로그파일을 이메일(support@raidrive.com)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인해보니까 해당 파일이 비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esohwa 님.

C:\ProgramData\OpenBoxLab\RaiDrive\log 이 경로에 로그파일이 하나도 없이 비어있다는 말씀이신가요?

탐색기 상단의 보기 메뉴에서 숨김 항목에 체크하시면 C드라이브에서 ProgramData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폴더 내 모든 파일을 보내주시면 분석 후 다시 말씀드리곘습니다.

image

안녕하세요, @esohwa 님.

우선 최신 버전은 2022.3.21 버전으로 다시 테스트 해보시고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현상 해결을 위해 아래 사항에 대한 답변이 필요합니다.

  1. DropBox 연결 후, 얼만큼 지났을 때 문제가 발생하실까요?
  2. 멈춰 있을 때, 절대 풀리지 않나요?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 풀리기도 하나요?
  3. 시간이 지나도 계속 안풀린다면 현상이 발생한 직후의 메모리 덤프와 함께 로그 파일을 보내주시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말씀드린 정보를 이메일(support@raidrive.com)로 보내주시면 빠르게 분석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 메모리 덤프 만드는 방법

현상이 발생한 직후에

작업관리자에서 RaiDrive.service.x64.exe 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덤프 파일 만들기” 클릭,

나타난 폴더의 파일을 압축해서 보내주시면 면밀히 검토하여 다시 말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