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작업중 볼륨변경으로 다운

아래아 한글작업중에 볼륨변경, 볼륨이 유효하지 않음 같은 메세지가 나오고
실행 중단되고 파일이 날라가는 일이 가끔 생기네요.

IPTIME NAS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을 몇번 날리고 나니 온라인으로 작업하는게 불안해 지네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Sukpil_Kim 님.

보내주신 오류 현상을 재현해보려고 합니다. 재현을 위해 로그 파일을 이메일(support@raidrive.com)을 통해 보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로그: C:\ProgramData\OpenBoxLab\RaiDrive\log

로그파일을 보내주시면 면밀히 검토하여 다시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Sukpil님,
한글 temp디렉토리 찾아보시면 작업중 문서는 찾으실수있을꺼에요.

저의경우에도 같은 현상입니다…만…
석필님과 다른점은 윈도10 기본 네트웍드라이브연결(webdav사용) 한글 파일작업중이었고,
이러한 문제들 (대용량 전송에라등등 포함) 라이드라이브로 옮기려 하는데,
라이도 비슷한 문제가 있군요. 그래도 일단 써보겠습니다.

이문제관하여 저의 판단은
한글이 열려있는 파일을 저장할때의 문제…
(어떻게 읽으면 엄청 바보같네요)…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워드나 ppt등에선 전혀 문제 안생김.
한글이 윈도내장 탐색기를 사용하지 않는건지…뭔지…

관리자님,
작업파일 날리는일이 발생하지 않게…
복사해서 작업하고 다시 복사해서 넣는 삽질을 하지만
만약 발생시 로그 공유할께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111134, @Sukpil_Kim 님.

이상현상을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ipTIME NAS는 널리 사용되는 장비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려고 합니다.
혹시 사용했던 장비/소프트웨어 정보를 제공해 주실 수 있으신지요?

  • NAS 모델명 (예: NAS2Dual)
  • NAS 펌웨어 버전 (예: 1.4.6)
  • 한글(HWP) 버전

참고: ipTIME 최신 펌웨어 확인(다운로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