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시놀로지 나스 사용중이고, WebDav를 이용해서 외부/내부 네트워크 모두에서 나스로 접속합니다.
(회사(내부네트워크), 재택근무(외부 네트워크) 모두 윈도우 사용중)
DDNS ###.synology.me로 접속하여 이상없이 사용하던 중, 얼마전 부터 외부네트워크 (재택)에서 접속을 하면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느려지는것을 발견했습니다. 폴더가 열리는 시간도 한참이고, 작은사이즈의 파일을 오픈하는데에도 시간이 오래걸려 사용이 어려웠습니다. 접속은 됩니다.
그래서 해결책으로 회사의 IP주소를 직접 타입하고 외부에서 접속하면 정상속도가 나옵니다.
문제는, 회사(내부네트워크)에서 접속시도를 하면 저장해 놓은 IP주소로는 접속이 불가하고 또다시 DDNS ###.synology.me로 바꿔주면 네트워크드라이브에 정상 접속이 됩니다.
매번 장소가 바뀔때마다 DDNS와 IP주소를 번갈아 바꿔주면서 접속하는데, 왜 이런 문제가 나는 것일까요? 포트포워딩은 제대로 적용된것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IP주소든, DDNS 주소든 둘 중 하나로 통일하여 외부/내부 접속이 가능하게 하는것입니다.
(한가지 더 - 혹시나 해서 DDNS 와 IP 주소를 두개 다 적어놓으면 자동으로 연결되는것을 찾아주지 않을까 하여 “주소” 옆에 + 버튼을 눌러서 주소 한줄을 더 추가했는데, 자동으로 바뀌지 않으며 새로 생성된 주소칸은 지워지지가 않더군요. 이를 지울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빈칸으로는 저장이 되지 않아 불편합니다.)
해결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