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11일)부터 레이드라이브 문서가 열리지 않아요. [시스템에 부탁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는 HWP 2018이 응답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뜨네요.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똑같습니다. 컴퓨터자리를 달리해서 접속도 해보고 레이드라이브를 삭제하고 다시 깔아서 시도도 해보았습니다. 모두 안되네요 해결 좀 해주세요. 문서 제출해야 하는데 멘붕입니다.
안녕하세요, @ememoo 님.
로그(C:\ProgramData\OpenBoxLab\RaiDrive\log
)를 support@raidrive.com 으로 보내주시면 분석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신 로그를 살펴보니, 대부분의 오류가 아래와 같이 해당 스토리지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원격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브라우저로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거나 드라이브를 새로 만들어서 시험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사용하신 컴퓨터에 회사 보안프로그램(또는 백신,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다면, RaiDrive나 OneDrive가 차단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파일은 다운 받았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드라이브를 만들어도 파일을 열수가 없습니다. 회사에서 다른 사람도 레이드라이브를 쓰고 있는데 잘 된다고 합니다. 다른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현재로선 레이드라이브를 다시 쓸 수 있는 방법이 없는건가요?
“https://graph.microsoft.com/v1.0” URL을 클릭했을 때, 아래와 같이 출력되는지요?
{
"@odata.context": "https://graph.microsoft.com/v1.0/$metadata",
"value": [
{
"name": "invitations",
"kind": "EntitySet",
"url": "invitations"
},
{
"name": "user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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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identityProviders",
"kind": "EntitySet",
"url": "identityProviders"
},
{
"name": "application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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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certificateBasedAuthConfiguration",
"kind": "EntitySet",
"url": "certificateBasedAuthConfiguration"
},
{
"name": "directoryObject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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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contacts",
"kind": "EntitySet",
"url": "contacts"
},
{
"name": "device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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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domain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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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domainDnsRecords",
"kind": "EntitySet",
"url": "domainDnsRecords"
},
{
"name": "group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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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directoryRoles",
"kind": "EntitySet",
"url": "directoryRoles"
},
{
"name": "directoryRoleTemplates",
"kind": "EntitySet",
"url": "directoryRoleTemplates"
},
{
"name": "organization",
"kind": "EntitySet",
"url": "organization"
},
{
"name": "groupSettings",
"kind": "EntitySet",
"url": "groupSettings"
},
{
"name": "groupSettingTemplates",
"kind": "EntitySet",
"url": "groupSettingTemplates"
},
{
"name": "subscribedSkus",
"kind": "EntitySet",
"url": "subscribedSkus"
},
{
"name": "contracts",
"kind": "EntitySet",
"url": "contracts"
},
{
"name": "workbook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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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drive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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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shares",
"kind": "EntitySet",
"url": "shares"
},
{
"name": "sites",
"kind": "EntitySet",
"url": "sites"
},
{
"name": "schemaExtensions",
"kind": "EntitySet",
"url": "schemaExtensions"
},
{
"name": "groupLifecyclePolicies",
"kind": "EntitySet",
"url": "groupLifecyclePolic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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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dataPolicyOperation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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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subscription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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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teams",
"kind": "Entity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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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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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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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policies",
"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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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me",
"kind": "Singleton",
"url": "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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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directory",
"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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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education",
"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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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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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d": "Singleton",
"url": "deviceApp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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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deviceManagement",
"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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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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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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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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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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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d": "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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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me": "informationProtection",
"kind": "Singleton",
"url": "informationProtection"
}
]
}
그런것 같아요 띄어쓰기는 좀 다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