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드라이브를 약 3달 전부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기존 사용하던 라이드라이브의 신버전 (11.30버전)이 업데이트 되어 새로 설치하였습니다. 그런데 구글포토 사용에 있어서 변경점이 좀 있더라구요. 의도된 변경인지 문의 드립니다.
- Photo 폴더
- 기존에 Photo 폴더 하위로 최근사진 / 모든사진 으로 폴더가 구분되어 있었고 모든사진 폴더 진입시 월별로 폴더 정리가 되어 있어 백업 및 정리하기가 편하였습니다. 신버전 설치하니 Photo 하위폴더가 사라지고 폴더 없이 모든사진이 바로 로딩되더라구요. 사용방법이 변경되어 불편함을 느낍니다. ㅠㅠ
- Album 폴더
- 위에 변경점 덕분에 (?) 구글 포토에서 직접 앨범기능으로 사진을 정리한 후 백업을 진행하려 하였습니다. 그러나 앨범에 사진을 100장 이상 보관 시 100단위로 사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예로 들면 구글 포토내 앨범에 2020년 앨범을 만든 후 사진 150장을 보관 시 라이드라이브로 연결 후 Album\2020년 폴더에서 확인 시 50장만 확인이 됩니다. 250장이어도 50장…)
1번은 의도된 변경점일 수도 있을 듯 한데 2번은 버그인 듯 하여 문의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좋은 프로그램으로 편한 인터넷 라이프를 즐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