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변경내용 동기화 문의

최근 구글의 악행으로 인하여 ㅠㅠ
구글 포토에 사진/동영상을 추가하여도 더이상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관리가 어려워졌습니다
(이전에는 구글 포토 추가 이후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관리 및 엑세스 가능했는데 이전부터 공지는 때려서 알고 있었지만 이번주… 에 그게 시행된 것 같더군요)

raidrive를 다양한 클라우드 관리 겸 잘 쓰고는 있는데
어쩔 수 없이 구글 포토/구글 드라이브를 이제 병행해서 쓰다보니 느낀 점은
구글 포토는 앨범 추가 및 관리를 해도 이게 어떤 문제 떄문인지 바로바로 적용이 되지가 않네요
(새 앨범 추가 및 파일 업로드 시켜놓아도 raidrive 상에선 동기화 되고 있지 않음, 로그인 해제 후 재로그인시 변경된 내용으로 동기화)
구글 연결상의 한계 때문인지 혹은 버그 때문인지 궁금합니다.

좋아요 1

안녕하세요, @hyo_c님.

Google Photos는 서비스 정책, API가 지속적으로 자주(?) 변경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photos/answer/9316089 (2019년 7월 10일)

Google Drive, Photos의 접근 횟수 제한 (access rate quota, 할당량)을 완화시키고자 파일목록 갱신(동기화) 주기를 최소 15초로 조정하였고, 새로고침(F5)으로 목록이 갱신되도록 기능을 변경하였습니다. (과거에는 자동으로 갱신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갱신이 안되면, 언제든 말씀주세요. :slightly_smiling_f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