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비지니스 드라이브를 연결하고 윈도우 공유 설정을 해놨는데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자꾸 공유가 풀려버립니다. 레이드라이브 최신버젼인데 자꾸 현상이 발생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namug014 님.
어떤 방식으로 공유를 했는 지 정확한 테스트를 위한 구체적인 절차를 알려주시면 확인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namug014 님.
원활한 공유를 위해서는 로컬디스크(공개) 여야 하고 "부팅시에 자동연결"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을 시, 수동으로 드라이브 연결 후 공유가 시작되고, "부팅시에 자동연결"에 체크가 되어있을 때는 자동으로 드라이브 연결 후 공유가 시작됩니다.
안녕하세요, @namug014 님.
공유가 풀리는 현상이 지속된다면 로그파일(C:\ProgramData\OpenBoxLab\RaiDrive\log)을 이메일(support@raidrive.com)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center.log.1,2가 안보내져서 두개 배고 전부 보냈습니다.
안녕하세요, @namug014 님.
죄송하지만, 해당 증상이 재현되지 않습니다.
내부적인 테스트에서는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가능하시다면, 오류 상황에 대해서 드라이브 연결과 공유 절차를 녹화해 주시고, 재부팅 후 다시 상황을 녹화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녹화가 힘드시다면, 각 단계별로 화면을 챕쳐해 주셨으면 합니다.
녹화나 캡쳐 파일을 이메일(support@raidrive.com)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보냈습니다~ 확인 후 댓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namug014 님.
윈도우가 드라이브의 상태를 확인하고 공유를 활성화 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일정시간 (3분 이내)이 지나면 공유가 자동으로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만약 일정시간이 지나도 활성화 되지 않으면 윈도우 문제인 듯 합니다.
저희도 계속 확인해 보겠습니다.
1시간이 지나도 안되면 그건 윈도우 문제인 건가요?
안녕하세요, @namug014 님.
컴퓨터에 따라서 공유가 유지되기도 하고 공유가 안되기도 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재부팅 후 공유가 안되는 이유는, 공유를 유지하는 서비스인 “Server” 서비스가 공유를 판단하는 시점에 RaiDrive의 드라이브 연결이 완료되지 못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RaiDrive에서 전역 드라이브를 연결 완료하기 까지는 30초에서 1분 정도 소요됩니다. (컴퓨터 상황과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따라서 윈도우 서비스인 “Server” 서비스를 재시작하면 공유가 다시 나타납니다.
RaiDrive는 공유에 대한 처리나 정보가 전혀 없기 때문에 해결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RaiDrive의 드라이브 아이콘이 나타난 상태에서 윈도우 서비스인 "Server"를 재시작 하는 것이 현재까지 찾아낸 방법이며, 다른 방법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향후 좋은 방법을 찾으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