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파일 폴더채로 옮길때 오류 발생

windows 10 64bit
raidrive 21.5.20 / 20.11.58 모두에서 발생
synology dsm7.0 webdav 서버 (dsm 6.2 때에도 발생)

안녕하세요

저의 경우 webdav 를 이용하여 NAS와 연동하여 사용 중입니다.
윈도우에서 Z 드라이브로 raidrive를 이용하여 연결된 NAS 내에 폴더를
NAS내에 다른 폴더로 이동을 하게 되면 간헐적으로 폴더 내용물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z:\AAA\abc\a.avi b.avi c.avi … z.avi 구조에서 abc 폴더를
z:\BBB\ 이곳에 옮기게 되면 abc 폴더는 생성되지만 c.avi g.avi 이렇게 간헐적으로 랜덤하게 파일이 남고
모조리 사라집니다.

방금도 발생하여 raidrive 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테스트 하였으나 동일하게 발생하였습니다.

단, 이 문제는 파일 이동 시에만 발생 합니다
파일 복사 시에는 발생 하지 않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할때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이와 같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이동할 곳에 폴더는 생성 되었지만
90%의 파일은 유실되고 10%만 남아 있게 됩니다.

폴더 용량은 약19GB 에 파일은 22개로 구성된 동영상과 자막 구조의 폴더 입니다.
지금 4번을 테스트 했는데 전부 동일하게 에러가 납니다.

안녕하세요, @zifax 님.

말씀하신 현상을 확인하기 위해 로그파일이 필요합니다.
로그파일(C:\ProgramData\OpenBoxLab\RaiDrive\log)을 이메일(support@raidrive.com)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zifax 님.

보내주신 로그를 살펴보니, Move 요청 시에 서버가 “The server may be in an inconsistent state.” 라는 오류를 반환합니다.
즉 서버의 상태가 일관적이지 않다는 뜻이며, 서버의 내부 문제가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귀하의 서버에서 로그를 확인하시거나, 서버를 업데이트 해 보시고 문제가 지속되면, 서버 관리자나 서버 제조사에게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시놀로지 패키지에 들어 있는 webdav 서버의 이상이라고 하셔서 구글링 해봐도 같은 오류를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하여 다른 webdav 클라이언트인 winscp 최신 버전으로 ‘다음으로 이동’ 기능을 이용하여 이동을 해보니
raidrive 에서 100% 에러가 나던 폴더 이동 행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는 걸 확인 했습니다.
gui 상에서는 타임아웃이 떨어졌지만 실제 파일 이동은 이루어지더라고요

11.6기가 파일은 이동이 되는데
11.6기가 파일 구성에 300메가 짜리 추가해서 이동하면 똑같이 에러가 납니다.
그래서 11.6기가 파일에 이미지 파일 3개를 추가해서 총 파일 개수를 5개 → 8개로 늘려도 에러가 납니다.
이 상태에서 300메가 짜리 1개 지우고 11.2기가에 3개의 이미지 파일을 추가해서 복사하면 또 정상입니다.

그래서 파일 이동 로직이 다른거 아닌가 싶어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지난번 500에러 말고 이번에는 404에러가 떠 있어서 시도한 시간 단위로 로그 첨부 합니다.
가장 하단 로그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zifax 님.

Synology DSM을 업데이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WebDAV 패키지도 업데이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The server may be in an inconsistent state 오류는 저희도 처음보는 오류이며, Move 중에 일부만 성공하고 일부는 실패하는 것 같습니다.
서버에서 보내준 응답에 의하면 실패하는 이유는 이동 시 Synology 내부에서 원본 폴더와 대상 폴더의 볼륨이 다르기 때문에 복사 후 삭제를 수행하는 데, 일부 파일에서 복사는 성공했지만 원본을 삭제를 할 수 없어서 발생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원본 파일이 혹시 사용 중이거나, 업로드 중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Lock이 걸려있을 수 있습니다. 원인은 저희로써도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한 상태에서 파일 리스트가 RaiDrive의 목록 정보와 서버의 목록 정보가 서로 맞지 않아서 404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404 오류가 나면 탐색기에서 F5를 눌러서 새로 고침하면 목록이 최신 상태로 갱신됩니다.

Move 요청은 단일 요청이며, RaiDrive가 제어할 수 없습니다.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