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변경 / 다른이름으로 저장 /파일삭제가 안됩니다

레이드라이브를 공유드라이브로 iptime을 기반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대용량의 파일은 복사 하던중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이후에

이름변경(경고문구 : 이 파일을 변경하려면 S-1-1-0)에서 사용권한을 부여 받아야 합니다. )

다른이름으로 저장(경고 문구 : 이 네트워크 위치에서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파일 저장도 안되고, 외부에서 파일 복사도 되지 않습니다.

다른 사용자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계정으로 다른 컴퓨터에 접속해도 동일 현상이 발생하

고, 다른 계정으로 제 노트북에 사용할 시는 정상적으로 사용됩니다.

안녕하세요, @bonjun_ku 님.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말씀해주신 현상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정확한 현상확인을 위해서는 현상이 발생하는 PC의 로그파일이 필요합니다.
로그파일(C:\ProgramData\OpenBoxLab\RaiDrive\log)을 이메일(support@raidrive.com)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Raidrive아래 log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bonjun_ku 님.

로그 파일은 C:\ProgramData\OpenBoxLab\RaiDrive\log에 있으며 Hidden 속성이기 때문에 숨김파일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해야 보입니다.

  • 파일 탐색기의 보기탭에서 표시/숨기기 항목에 있는 숨김 항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숨김항목 체크했는데도 log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bonjun_ku 님.

혹시 C:\Program Files에서 확인 하신건 아니실까요?
C:\ProgramData 폴더에서 OpenBoxLab\RaiDrive\log 폴더를 확인하실 수 없나요?

내~ 제가 잘못 이해했습니다. programdata 폴더에 있는 것 확인했습니다. 로그파일 이메일로 보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bonjun_ku 님.

보내주신 로그를 살펴보니 서버에서 Rename 등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서버에서 일반적으로 403 Forbidden 오류를 반환하는 것은 해당 폴더의 파일이나 폴더에 쓰기 권한이 없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에서 사용자별 / 폴더별 권한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또는 사용하고 계신 장비의 IP가 제한되어 있는 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ipTIME 장비를 새로 재부팅해 보셔야 합니다.
서버의 상태가 일시적으로 꼬여 있는 경우, 재부팅해서 풀릴 수 있습니다.

ipTIME 장비의 프로그램이나 펌웨어도 업데이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설명하신대로 확인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