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웹에서 파일이 확인되지만 라이드라이브에서는 보이지 않음

원드라이브에 웹으로 접속하면 분명히 파일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라이드라이브로 원드라이브에 연결하면 해당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이드라이브에는 파일이 없는 것으로 나오기 때문에 위 파일에 관련된 작업을 하면 온갖 이상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복사에 성공했지만 파일이 없다던가, 파일이름이 다르게 생성된다던가(대소문자가) 등의 증상입니다.

라이드라이브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연결하고 백업디스크 용도로 사용하려는 계획인데 이 문제로 이미 존재하는 파일이 매번 없다고 백업리스팅에 다시 잡히는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웹에서 확인한 상태. Autorun.if 파일이 존재합니다.

로컬에 라이드라이브로 잡힌 디렉토리. Autorun.inf 파일이 없습니다.

파일 이름에서 대소문자를 변경하는 작업이 진행된 적이 있는데 이와 연관된 파일들에서 모두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PS: 추가 테스트를 해보니 한번 대소문자만 변경을 시도한 파일이 있으면 라이드라이브에서 영원히 해당 파일을 제대로 관리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라이드라이브 안에 유령파일이 생성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nene 님.

RaiDrive는 autorun.inf, desktop.ini, thumbs.db 등의 파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들은 윈도우의 시스템 파일이기 때문에 정책적으로 원격에 저장하지 않으며, 원격에 있는 경우, 목록에 표시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부 원격 드라이브의 경우, 이러한 시스템 파일의 업로드를 금지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모든 종류의 드라이브에 일률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정책의 문제이긴 하지만, 업무 상 반드시 해당 파일에 대하여 업로드 또는 목록 표시가 필요하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 정책이 존재한다면 옵션에서 켜고 끌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제어권을 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디스크 마운팅 프로그램은 정말로 단순히 디스크 드라이브를 연결했다는 관점에서 동작하는 것이 올바른 동작이라 생각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백업 프로그램을 돌리는데, 위 문제로 계속 에러가 발생하거나 변경점이 다시 잡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백업 프로그램들은 마운팅된 디스크가 특정 파일을 필터링한다는 가정하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원격 드라이브에서는 해당 옵션을 끌 수 없는 식으로 인터페이스를 만드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안녕하세요. @nene 님.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파일들에 대한 처리는 많은 고민 끝에 정책에 넣은 부분이지만,
사용자의 불편함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방안을 고민하여 향후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백업 프로그램에서 예외 파일 설정이 가능하다면 예외 설정을 통하여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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